2009년 11월 7일 토요일

토론▷ 수퍼스톡

  • 지은이: 켄 피셔(Kenneth L. Fisher)
  • 제목: 슈퍼 스톡스 (원제: Super Stocks)
  • 원서 출판일/출판사: 2007년 9월(1984년 초판 절판 후 재출간), McGraw-Hill
  • 한국어판 출판일/출판사: 2009년 10월 26일, 중앙북스
***
| 2008년 초에 제가 제3부 수퍼스톡과 수퍼컴퍼니(원서의 Fundamental Analysis)부터 맡아 이 건 번역가와 함께 공역한 책으로 출판사에서 출간을 준비 중입니다. 이 책의 1984년 초판은 금융계 최초로 주가매출액비율(Price-Sales Ratio)를 제시한 것으로 유명하고, 금융시장과 주식을 보는 안목, 그 이전에 기업 자체를 보는 안목을 넓혀줍니다.
켄 피셔는 《포브스》의 유명한 “포트폴리오 전략” 칼럼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운용자산이 400억 달러가 넘는 자산운용회사 피셔인베스트먼트Fisher Investments의 설립자, 회장 겸 CEO를 맡고 있으며, 포브스 95년 역사상 23년 동안 칼럼을 써서 네 번째 최장수 칼럼니스트로 기록됐다. 미국 최고의 부자 명단인 “2006년 포브스 400”에서 297위에 올랐으며, 미국의 주요 금융 /비즈니스 간행물을 비롯한 대중매체에 단골로 등장하고 있다. 최근 와일리에서 발간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3개의 질문으로 주식시장을 이기다The Only Three Questions That Count》를 저술하기도 했다.(2008.08.23) | 출판사의 편집 과정에서 목차의 표현이 꽤 바뀌었다. (2009.11.9)


***
차례:

_1부. 수퍼스톡이란 무엇인가?

| 1장. 문제가 있어야 대박도 있다 | 2장. 강한 기업은 어떻게 문제를 극복하는가?
| 3장.왜 건실한 기업에 문제가 발생할까? | 4장. 문제를 극복한 기업이 수퍼스톡을 만든다

_2부. 수퍼스톡의 핵심, PSR과 PRR

| 5장. 당신이 알던 주식 평가 방법은 버려라 | 6장. 수퍼스톡을 찾는 절대적 지표 PSR
| 7장. 기업의 PSR을 살필 때는 3가지만 기억하라 | 8장. PSR로 기업의 성장 가능성 알아보기
| 9장. PSR이 얼마나 낮아야 하는 걸까 | 10장. PSR만으로 부족할 땐 PRR을 보라
| 11장. PRR의 두 가지 공식 | 12장. PRR은 만능키가 아니다
| 13장. 실제 사례로 살펴보는 PSR과 PRR의 위력 | 14장. 매매시점 잡아주는 '피셔의 공식'
| 15장. IBM이 수퍼스톡이 못 되는 이유 | 16장. 모두가 아니라는 곳에 수퍼스톡이 있다

_3부. 수퍼스톡과 수퍼컴퍼니: 기본적 분석

| 17장. 수퍼스톡을 잡으려면 수퍼컴퍼니를 찾으라 | 18장. 수퍼컴퍼니의 리더는 '성장 지향성'을 만든다 | 19장. 수퍼컴퍼니의 무기는 탁월한 마케팅이다 | 20장. 수퍼컴퍼니는 '일방적 경쟁우위'가 있다 | 21장. 수퍼컴퍼니는 '창조적 인사관리'를 한다 | 22장. 수퍼컴퍼니의 '재무관리'는 완벽하다 | 23장. 이제 개미들 속에서 수퍼컴퍼니를 찾아보자 | 24장. 개미를 거인으로 키워주는 것 | 25장. 수퍼컴퍼니를 고르는 확실한 기준 '이익 분석법' | 26장. 어떤 경쟁우위가 수퍼컴퍼니를 만드는가 | 27장. 이익 분석법의 계산 공식 | 28장. 5가지 규칙으로 계산 결과 분석하기

_4부. 최종 선택, 그리고 정확한 매매 타이밍

| 29장. 수퍼스톡을 알려주는 3개의 꼬리표 | 30장. 남들이 모르는 추가 정보 얻는 법
| 31장. 확신이 들었다면 과감하게 매수하라 | 32장. 최고가에 매도하고 싶을 때도 PSR이다
_5부. 수퍼스톡 사냥, 실제 사례로 살펴보기
| 33장. 버베이팀 사례: 강한 기업은 문제를 이렇게 극복한다
| 34장. CMIC 사례: 잠깐의 판단 실수가 큰 위험을 부른다
_부록
| 1. 기업탐방 시 경영진에 대한 표준 질의 목록(예시)
| 2. PSR과 기업규모의 관계표 (H&Q 통계요약: 1983년 2월, 1983년 5월)
| 3. 마케팅: 머티리얼 프로그레스에 생명의 숨을 불어넣다
| 4. 언제 일어날지 모를 인수합병 이야기
| 5. 피셔인베스트먼트의 추가 연구 결과
***
(익명으로도 덧글을 남길 수 있지만, 구글 계정이 있으시면 "후속 덧글을 이메일로 보내기"를 선택해서 사이트를 다시 방문하지 않고도 전자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구글이 다른 온라인사업자들과 제휴를 넓혀가기를 기대합니다)

댓글 2개:

  1. 드디어 출간 된 거 축하 드립니다. 고대하고 있던 책이었는데... 다음 주의 즐거움이 될 듯 합니다. 좋은 책 번역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2. 이 책, 출간되었나요? 교정에다 질문 답변에다 낸다낸다 하기를 여러 차례였었기에 믿기지가 않는 군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