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30일 수요일

탐색: Amazon// third-party seller

※ 발췌:


출처 1: 아마존 오픈마켓 판매방식, 유명 브랜드에 피해 (연합뉴스, 2012.10.24)

아마존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플랫폼에서 외부 판매자(third-party seller)들이 [유명 브랜드] 제품을 지나치게 낮은 가격에 마구잡이로 판매해 [이들 유명 브랜드 회사들이] 피해를 입고 있지만, 아마존은 뒷짐을 지고 있다는 것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생산 업체들은 아마존이 외부 판매자의 규정 외 할인 행위에 대한 단속에 나서야 한다며 불편한 심기를 보이고 있다.

아마존은 제조업체로부터 도매가에 물건을 받아 직접 판매하는 전통적 전자상거래 방식이 아닌 외부 판매자들을 위한 마켓 플랫폼도 운영하고 있다. ( ... ) 그러나 오픈마켓에서 살아남기 위한 경쟁 때문에 판매자들이 정찰 가격 밑으로 물건을 팔아치우고 있는 데다, 이들 상품은 정식 유통 경로를 통하지 않고 공급 과정에서 '새나간' 물건이 많다는 점이 문제가 된다. ( ... ... )


출처 2: 아마존 韓 이커머스 진출설 "기업정책상 공유 못해" (아시아경제, 2017.09.28)

( ... ... ) 온라인 쇼핑 업계는 아마존이 국내에 진출한다면 오픈마켓 형태의 서비스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한다. 국내외의 '제3자 판매자(third-party seller)들이 아마존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형태다. 이베이코리아, 11번가 등이 이같이 운영하고 있다. ( ... ... )


출처 3: "아마존, 브라질에서 오픈마켓 넘어 직접판매 논의 중" (뉴스원, 2018.03-08)

( ... ... ) 이번 논의는 아마존이 브라질 소매 시장에서 오픈마켓 서비스만 제공하던 것을 넘어 직접 판매시장에 뛰어들겠다는 것을 시사한다. 아마존은 지금까지 브라질에서 물류 인프라 없이 판매 플랫폼만 빌려주는 '제3자 판매자(third-party seller)' 서비스만 제공해왔다. ( ... ... )


출처 4: 2016∼2026 빅이슈 트렌드 : 한 발 앞서 내다보는 국내외 유망시장 (트렌즈지 특별취재팀 지음, 권춘오 옮김 | 일상과이상, 2015.12.2)

( ... ... ) 앞으로 5년 내에 제3자 판매자(third-party seller)의 브로커 역할을 하는 소매업자들이 늘 것이다. 현재 아마존닷컴에서는 전체 상품의 단 3분 1만 아마존이 판매자가 되어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다. 나머지 3분의 2는 외부 벤더들이 아마존닷컴에서 판매하는 것이다. 월마트(Wal-mart)와 시어스(Sears)는 이러한 아마존의 전략을 그대로 따라해 매출을 상승시키기 시작했다. ( ...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