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월 5일 월요일

TransMirror: 문장다시보기/ The monetary aspect of economic policy has...

경제학; 스티글리츠


The monetary aspect of economic policy ( ... ... ) has large and persistent effects on inequality. Historically, we have reconized this. The election of 1896 was contested on the issue of monetary policy─whether to move to a bimetallic standard (gold and silver). The debate then was about inflation versus growth, and about inequalityㅡthe conflict between low- and middle-income Americans, then overwhelmingly farmers, and the financial sector. ( ... ... ) Monetary policy hewing to a rule that prioritizes low inflation at the expense of low unemployment has weakened the position of people who work for their living and strengthened those whose income relies on the returns to capital.


1. ( ... ... ) 통화 정책은 불평등에 커다란 영향을 오래도록 미친다. 이 점을 분명하게 인식하는 역사를 우리는 가지고 있다. 1896년의 선거에서는 금과 은을 모두 가치 척도로 삼는 이중 본위제를 채택할 것인가 말 것인가 하는 통화 정책의 현안이 쟁점이었다. 그때의 논쟁은 물가 상승인가, 아니면 성장인가의 선택과 불평등에 관한 것이었고, 이는 곧 저소득층 미국인들(당시 압도적으로 농민들)과 중간 소득층 미국인들(당시 압도적으로 금유 부문 종사자) 사이의 갈등이었다. ( ... ... ) 통화 정책이 낮은 실업을 제쳐두고 낮은 물가를 중시하는 규칙을 고수함으로 말미암아 생계를 위해 노동하는 사람들의 입지는 약화되었고, 자본의 수익에서 소득을 얻는 사람들의 입지가 강화되었다.

2. ( ... ... ) 통화 정책은 불평등에 커다란 영향을 오래도록 미친다. 이 점을 분명하게 인식하는 역사를 우리는 가지고 있다. 1896년의 선거에서는 통화 정책, 즉 금과 은을 모두 가치 척도로 삼는 이중 본위제의 채택 여부가 최대 쟁점이었다. 그때의 논쟁은 물가 상승인가, 아니면 성장인가의 선택과 불평등에 관한 것이었고, 이는 곧 저소득층 미국인들(당시 압도적으로 농민들)과 중간 소득층 미국인들(당시 압도적으로 금유 부문 종사자) 사이의 갈등에 관한 것이었다. ( ... ... ) 통화 정책이 낮은 실업을 제쳐두고 낮은 물가를 중시하는 규칙을 고수함으로 말미암아 생계를 위해 노동하는 사람들의 입지는 약화되었고, 자본의 수익에서 소득을 얻는 사람들의 입지가 강화되었다.

3. ( ... ... ) 통화 정책은 불평등에 커다란 영향을 오래도록 미친다. 이 점을 분명하게 인식하는 역사를 우리는 가지고 있다. 1896년의 선거에서는 통화 정책, 즉 금과 은을 모두 가치 척도로 삼는 이중 본위제의 채택 여부가 최대 쟁점이었다. 그때의 논쟁은 물가인가 아니면 성장인가의 선택과 불평등에 관한 것이었고, 이는 곧 중간 및 저소득층 미국인들(당시 압도적으로 농민들)과 금유 부문 사이의 갈등이었다. ( ... ... ) 통화 정책이 낮은 실업을 제쳐두고 낮은 물가를 중시하는 규칙을 고수함으로 말미암아 생계를 위해 노동하는 사람들의 입지는 약화되었고, 자본의 수익에서 소득을 얻는 사람들의 입지가 강화되었다.


※ 참고 자료 추가 발췌: 1896 election and gold standard (in the US)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