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18일 수요일

local, local trader

1. "Investment Dictionary: Local

Traders on future exchanges who occasionally fill public orders, but mainly buy and sell for their own personal accounts.

Investopedia Says:
These people are almost identical to floor traders, but operate on different exchanges."

2. Financial & Investment Dictionary: Local
Member of a futures exchange who trades for his or her own account. The traders in a futures pit are composed of locals and employees of various brokerage firms. Locals initiate their own transactions on the floor of the exchange. Some, termed dual traders, also execute orders on behalf of customers.

local: Definition, Synonyms and Much More from Answers.com

3. " 나는 자신의 계좌를 갖고 트레이딩에 정규적으로 참여하는 트레이더의 한 부류인 이른바 “로컬 트레이더(local trader)”였다. 입회장에는 다른 종류의 트레이더들도 있었는데 거래 건마다 중개 수수료를 받고 고객을 위해 매매하는 중개인, 즉 브로커들이다. 이들 브로커들 역시 자신의 별도 계정으로 거래할 수도 있었는데, 소위 이중거래(dual trading)가 허용돼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브로커들은 로컬 트레이더들보다 본인의 거래 물량이 훨씬 작았다. 로컬 트레이더들은 여러 가지 유가증권 시장에서 흐름을 만드는 “시장조성자(market maker)”로서 거래소의 입회장에 쏟아져 나오는 매수주문과 매도주문이 함께 굴러가는 데 필요한 유동성 풀을 제공했다. 주식시장의 종목별 전문중개업자인 스페셜리스트들(specialists)이 그들의 매수와 매도로 특정 주식 종목이나 종목들의 거래가 굴러가도록 떠받치는 것과는 달리, 우리들은 어느 특정 선물계약을 떠받치는 일에 구속되어 있지 않았다. 우리는 입회장을 거닐며 어느 거래장에서라도 거래에 참여할 수 있었다. 스페셜리스트들과 다른 또 하나는 우리가 거래소와 계약 관계에 있지 않았다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자본금으로 거래했고 또 투기적 거래에 참여했다.

물어볼 필요도 없이 선물 트레이더들은 투기한다. 사실, 선물계약은 투기거래 없이는 작동할 수 없다. 하나의 선물계약은 보험증권과 마찬가지로 위험을 관리하는 도구다. 선물계약이라는 개념은 꽤 오래된 것이다. 나는 강연할 때 성서에 나오는 시대에 조셉이 어떻게 매입헤지를 시도했는지를 즐겨 언급하곤 했다. 조셉은 이집트 왕, 파라오를 설득하여 7년간의 풍년 동안에 곡물을 매입해서 7년간의 흉년에 사용하기 위해 비축하도록 했다. 미국의 역사에서 농민들과 가공업자들은 흉작이나 상품가격 상승, 혹은 공급과잉기의 가격 하락에 대비하기 위해 선물계약을 폭넓게 활용됐다. 1972년 금융선물이 도입된 이래 자금관리자들과 기업의 재무담당자들 역시 금융시장에 내재하는 위험에 대비하고 금리 변동 위험이나 환율 변동 위험, 혹은 자산과 부채 관리의 보조 수단으로서 금융선물 계약을 활용했다. 그리고 투기자들은 필요한 유동성을 공급하여, 매수자와 매도자를 연결시키는 시장의 경쟁 장치가 작동하도록 하는 윤활유 역할은 한다. 투기자들이 없으면 헤저들(hedgers)은 그들이 직면한 내재적 위험을 받아줄 사람을 찾을 수 없게 될 것이다.
..." 《영원한 트레이더: 리오 멜라메드》중에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