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 nonprofit organization, namely a NGO, now seemingly relevant in the US, Canada, and Mexi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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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췌 (excerpts):
출처 0: https://www.bbb.org/en/us/about-bbb
출처 1: https://en.wikipedia.org/wiki/Better_Business_Bureau
The Better Business Bureau (BBB), founded in 1912, is a nonprofit organization focused on advancing marketplace trust ( ... ... ) The Better Business Bureau is not affiliated with any government agency. Businesses that affiliate with the BBB and adhere to its standards do so through industry self-regulation. ( ... ... )
출처 2: 하와이 소비자보호센터 BBB (하와이 토백이의 진짜 하와이 이야기들, 2013년 2월)
혹시 하와이 상점 문에 위와 같은 마크 보신적 있으신가요? 이마크의 의미는 Better Business Bureau 즉, 좋은 비지니스를 할수있게 관리해주는 기관입니다. 혹, 하와이 계시면서 핸드폰요금이라던지, 구입하셨던 차량에 문제가 있었는데 제대로 고쳐주지 않았던지 물건을 샀는데 불량품인것 같은데 교환을 안해준다던지, 이런 문제가 생겼을때 한국분들 거의 당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미국 하와이에도 한국처럼 소비자보호센터라는 곳이 있습니다. 거의 10년전쯤 아시는분이 모핸드폰사에서 터무니없는 금액이 나왔다고 해서 회사에 직접 전화를 여러번 했었는데 결국 터무니없이 나온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상황이 왔었는데 BBB에 컨플레인(항의) 편지를 보냈고, 일주일정도 후에 모핸드폰사에서 사과 전화와 함께 일년치 무료 통화요금을 해줬다고 하더군요.
출처 3: GetConnectedToday.com (시기 불명)
거래 개선국[???]: Better Business Bureau(BBB)는 공정하고 정직한 상행위를 위한 높은 기준을 설정하고 고수함으로써, 소비자와 비즈니스를 돕는 편견 없는 비영리 기관입니다. BBB의 인정을 획득하는 기업은 계약서를 통해 거래개선국의 높은 윤리적 거래행동 표준에 동의하고 준수해야 합니다. BBB의 인정 기준에 충족하면 기장을 받게 되는데, 이를 전시해 놓은 회사와의 거래는 안전함을 의미합니다.
출처 4: 북미 소비자들의 '수호천사'…100년 전통 'BBB' 아시나요 (미주 중앙일보, 2013년 12월)
밸리에 거주하는 50대 한인 이모씨는 최근 크레딧 카드 신청을 권유하는 우편물을 받았다. '유니온 워커스 크레딧 서비스(UWCS)란 이름의 회사가 발송한 이 홍보물은 "37달러의 비용만 지불하면 1만 달러의 크레딧 라인 제공을 개런티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었다. 좋은 조건에 솔깃해진 이씨는 곧바로 카드를 신청하려다 혹시나 싶어 북미 최대 규모의 소비자보호기관[???] '베터 비즈니스 뷰로우(Better Business Bureau)' 웹사이트에서 UWCS에 대해 검색을 해봤다. 검색 결과는 놀라웠다. BBB는 UWCS에게 'D-(마이너스)' 평점을 매겼다. BBB는 또 UWCS가 발급하는 카드는 메이저 크레딧 카드가 아니며 이 회사가 취급하는 물품을 카탈로그를 통해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인들에게는 생소한 편이지만, BBB는 북미 지역 영어권 소비자들에게는 '수호천사'나 다름없는 비영리기관으로 잘 알려져 있다. 1912년 설립된 BBB는 미국과 캐나다 각지에 113곳의 지부를 두고 있다. 각 지부는 독립적으로 운영되지만 워싱턴DC의 BBB위원회의 지침에 따른다. ( ... ... ) 피해를 입은 소비자가 불만사항을 접수하면 BBB는 해당 업소에 답변 및 소명 기회를 주면서 소비자의 불만을 해결하도록 유도한다. 비록 법적 구속력은 없지만 적지 않은 소비자가 BBB를 참고하기 때문에 불만 신고가 많이 접수될수록 해당 업체에겐 손해다. 따라서 어지간한 업체들은 BBB의 중재에 적극적으로 응하는 편이다.
출처 5: 리틀 시스터 - 필립 말로 시리즈 5 (레이먼드 챈들러 지음. 북하우스 2005)
경영 개선 협회[???](Better Business Bureau, BBB): 1912년에 미국과 캐나다를 기반으로 해서 설립된 협회로 불공정 거래에 대한 소비자 불만 신고를 받고 조정하는 업무를 하는 기관.
출처 6: [미국/캐나다] BBB (Better Business Bureaus) 컴플레인 (클리앙, 2008년 10월)
미국에서 생활하면서.. 가끔씩 자주 당하는 업체들의 횡포에서 살아남기 위에서 언제부터인지 BBB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BBB는 대부분의 미국 주요 도시에 있으며, 일급 소비자 “보호” 단체들 중 하나입니다. 거기에서는 소비자 교육 자료를 제공하고 질문에 답해주며, 답변을 하지 않았다든지, 해결되지 않은 불만들 또는 다른 시장 문제 등 회사에 대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중재는 물론, 업체에 대한 구매자/판매자들의 불만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들은 또한 사람들로부터 기부금을 받기 원하는 자선단체와 공공기관들에 대한 정보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7: 해외광고 심의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KARB, 시기 불명)
미국의 광고 자율 규제는 1971년 광고주협회(ANA), 대행사협회(AAAA), 미국광고연맹(AAF)과 경영개선협회[???](Better Business Bureau, BBB) 이사회가 공동으로 전국광고심의기구(National Advertising Review Council: NARC)를 설립, 운영했으나, 이미 1911년에 ( ... ... )
출처 8: 소비자 보호 단체 BBB, 불만 신고 많이 접수된 이사 업체 공개 (미주 중앙일보 밴쿠버, 2016년 7월)
밴쿠버의 소비자 보호 단체 BBB(Better Business Bureau)가 불만 신고가 많이 접수된 이삿짐 운송 회사 상호와 신고 사례를 공개했다. 해당 업체는 '밴쿠버 밴 라인(Vancouver Van Lines)'으로 BBB는 이 업체에 대해 'F 등급을 매겼다'고 밝혔다. 공개된 불만 신고 내용 중에는 '물건을 옮겨놓고도 트럭 차량에 싣지 않았다'와 '고객인 나에게 직접 짐을 옮기라고 했다' 등이 있었다. 컬터스 레이크(Cultus Lake)에 거주하는 한 여성은 "지난 해에 서비스를 신청했었는데 이용료 반을 선불로 요구해서 지불했다. 그런데 이사 당일 아무리 기다려도 나타나지 않고 연락도 원활하지 않아 결국 우리 가족이 짐을 모두 옮겼다. 그런데 앞서 지불한 돈을 돌려받는데 1년이 넘게 걸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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