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 발췌 (excerpt):
Francisco de Asís Tárrega y Eixea (21 November 1852 – 15 December 1909) was a Spanish composer and classical guitarist of the Romantic period. He is known for such pieces as Recuerdos de la Alhambra. He is often considered as one of the greatest guitarists of all time. ( ... ... )
프란시스코 타레가는 에스파냐의 카스티용 근교에서 출생했다. 근대 기타 연주법의 창시자로 일컬어지면서 기타가 하나의 독립된 연주 악기로서 자리 잡는 기반을 형성했다. 그는 여러 각도에서 주법과 소리를 연구하여 기타가 지닌 많은 가능성을 캐냈다. 멜로디와 화음을 보다 입체적으로 구사하는 한편, 보다 색감 있는 표현도 가능하게 되었을 뿐더러 왼손의 운지법과 오른손의 탄현법에 개혁을 이루었다. 그의 <알하브라 궁전의 추억>, <카프리초 아라베>, <단자 모라>는 귀중한 기타의 명곡들이다.
.... 클래식 코리아
- Marcin Dylla plays Capricho Arabe:
카프리치오(capriccio)라는 용어는 이탈리아어로 '변덕스러움' 또는 '일시적인 기분'이라는 뜻이다. 일반적으로 리듬의 변화가 많고 자유분방하고 느슨한 구조의 악곡을 의미한다. 카프리치오를 기상곡(綺想曲․ 奇想曲) 또는 광상곡(狂想曲)으로 번역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억지 번역보다는 이탈리아 어원을 그대로 쓰는 것이 오히려 자연스럽다고 여겨진다. 바로크 시대까지만 해도 카프리치오와 판타지는 거의 같은 의미로 통용되었던 용어였다가 ( ... ... )
- Tatyana Ryzhkova plays:
- Anders Miolin plays Capricho Arabe:
댓글 없음:
댓글 쓰기